본문 바로가기
건강 & 라이프/생활꿀팁

도시가스요금 카드실적에 포함될까? 안될까?

by whooops 2023. 2. 14.
반응형

도시가스요금 카드실적에 포함될까? 안될까?

도시가스요금이 날로 치솟아 오르고 있습니다 ㅠ
도시가스요금은 앞으로도 더 오른다고 하는데요..
작년 인상분보다 앞으로 2.7배가 더오른다고 합니다.
작년 같은 월보다 사용은 적게 했는데 요금은 훨씬 더 많이 나왔네요.........ㅜ

도시가스요금 카드실적에 포함될까? 안될까?
도시가스요금 카드실적에 포함될까? 안될까?

주변에서도 도시가스요금 폭탄 맞으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렇게 카드로 납부하는 도시가스요금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만만치 않은 도시가스요금은 과연 카드실적에 포함될까요? 안될까요?

저는 가스앱을 이용해 도시가스요금을 카드로 납부합니다.
그리고 카드혜택 때문에 신용카드를 3개 정도 사용하는데,
도시가스요금만 내도 실적의 대부분을 채울 수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카드실적에는 포함이 안 돼있더라고요ㅠㅠ

다행인지 불행인지 항상 혜택실적 이상을 쓰고 있어서 몰랐는데 말이죠 ㅠㅠ

카드사 앱에 아무리 찾아봐도 이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다ㅎㅎ

저는 주로 롯데카드와 현대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 두 군데에 전화해서 물어보았습니다.

도시가스요금은 공공요금으로 분류되어서 카드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롯데카드에서는 카드마다 다르다고 설명은 해줬는데,
어떤 카드가 카드실적에 포함되는지는 말 안 해줬... 습니다..
종류가 많아서 잘 모르겠다고 하네요ㅋㅋㅋ

어쨌든 도시가스요금은 카드실적에 포함 안된다고 합니다.

이제 그냥 자동이체로 걸어놔야겠어요....ㅎㅎ

현대카드에 자동납부 신청을 했더니 문자가 왔습니다.
안내문자는 솔직히 자세히 잘 안 읽어서 몰랐는데...
문자에 설명이 되어있긴 하네요ㅎ

도시가스요금 현대카드 카드실적
현대카드 문자 내역

<현대카드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신청 시 안내 문자>

[유의사항]
· 다음 달부터 정기결제되는 경우 도시가스 고객센터를 통해 이번달 도시가스요금 납부방법 확인 필요합니다.
· 정기결제 중인 카드가 교체·도난·분실·갱신의 사유로 재발급된 경우 연체 방지를 위해 본인 명의의 다른 현대카드로 정기결제됩니다.
· 아래 사유 발생 시, 해당 도시가스사에 납부방법 확인이 필요합니다. 
 ① 모든 현대카드의 거래 정지 또는 한도초과 시 해당 월의 도시가스요금 납부방법 확인
 ② 도시가스사로 정기결제 신청 및 해지를 요청하신 경우 도시가스사 별 전산 반영시점이 상이하므로, 도시가스사 고객센터를 통해 정확한 처리 상태 확인 필요
· 도시가스요금은 신용카드 소득공제 대상 제외되며, 카드 혜택(포인트/캐시백/마일리지 적립 및 할인) 제외됩니다.
·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는 당사 및 제휴사의 사정으로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사전에 고지합니다.


[문의] 1577-6700 또는 각 도시가스 고객센터

그렇습니다...
도시가스요금은 카드실적에도 포함 안되고, 소득공제 대상에서도 제외됩니다ㅋㅋㅋ
도시가스요금을 그만큼 올려놓고 혜택은 하나도 없네요ㅋㅋㅋㅠ

카드사마다 공과금이 할인되는 카드가 따로 있습니다.
대부분 전월실적이 50만원 이상으로 설정되어있더라구요ㅠ
또, 할인이 각 공과금마다 오천원 정도 밖에 안되서아쉬운 혜택이라고 느꼈습니다.

다음엔 공과금이 카드실적으로 인정되는 카드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요금만 몇십만 원인데....
추운데 보일러를 안 틀 수도 없고 참...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해지는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해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는 해지가 안되더라고요..ㅠ

저같이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 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시가스요금은 카드실적에 포함이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