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Design Practice
모델링 전에 Body 생성해서 작업하기
모델링한 부분 외의 Plane, Sketch, Point 등 모델링을 한 뒤에도 보이는 것들은 Geometry Set을 생성해서
그 안에서 관리하기
Fiillet Option
필렛의 다양한 옵션으로 필렛 넣기
Edge(s) to keep
엣지를 크게 넣을 수 없는 상황에서 크게 넣기
모서리를 유지할 부분을 선택하기
가변필렛-Variable Fillet
필렛을 점점 커지게 설정하기
처음 각도 입력 > 끝부분 필렛의 숫자 더블클릭해서 수치 바꾸기
같은 엣지필렛이라고 뜨고 아이콘만 다르기 때문에 구별해야 함
가변필렛의 경우에는 엣지를 따로 구성해야 함
Circular Pattern
중심점이 아닐 경우 해당 객체의 옆면을 선택하면 그 물체의 중심에 엑시스 넣을 수 있음
원일 경우 제일 잘 잡힘
다각형인 경우에는 따로 라인을 잡아서 중심점을 잡아야 함
Profile Definition
하나의 스케치 파일에 스케치를 그렸을 때
각 스케치요소를 따로 이용하고 싶을 때
Profile/surface 부분에 우클릭 > Profile Definition > Sub-elements클릭
쓸 스케치 하나 선택 > complex라고 뜸
Pad/ Pocket의 경우 사용 가능하지만
Rib이나 멀티섹션솔리드 같은 다른 툴 사용은 안됨
Rolled Wall
원통 모양의 경우 Rolled Wall 사용
Rolled wall로 만들었을 경우
Flange는 반 나눠서 따로 줘야 함
원통에서 프랜지를 줄 경우에는 반반씩 나눠서 작업해야 함
Hem
Hem도 마찬가지로 적용한 뒤에 함수 클릭해서 수치 변경해야 함
팝업창 > 아니오
Spring 만들기(GSM) - Helix
1.Generative Shape Design 모듈열기
Geometrical Set 하나 생성
2.Helix 아이콘 클릭
3. Starting Point 정해주기
각 옵션에 맞게 수치 입력
Pitch : 한 바퀴마다 간격
Revolutions : 반복될 회전의 횟수
Axis : 어느 방향을 중심으로 돌지 정해주기
Orientation : 시계/반시계방향 정해주기
4. Sweep으로 스킨 입혀주기
3번째 아이콘 클릭
Center and radius, 스프링의 반지름값 입력
5. 스킨을 솔리드화하기
다시 Part Design 모듈로 돌아간 뒤 Close Surface 아이콘 클릭
Helix 선택
Sweep 선택해 준 뒤 Geometry set 숨겨주면 솔리드만 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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