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tive Shape Design
Enable hybrid design 필수 체크
트리 정리 잘하는 습관 들이기 - 수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트리 구성이 중요함
*Part Body에서 절대 작업하지 않기
트리 기본구성으로 Body 1개와 Geometry set 4개 생성
각 파트에 맞게 스케치 포함한 각 작업들을 Geometry set에 넣어줘야함
각 Geometry set에 중복되는 같은 기능들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
그 안에 하위 set 만들어서 넣어줘도 됨
Generative Shape Design Tools
- Wireframe
- Surfaces
- Operations
세가지의 파트 툴들만 알아도 GSM의 99%는 커버가능함
Wireframe
점, 선, 면
Point , Line, Plane
Point
점, 3차원에서 거리 설정해서 좌표 설정
Reference - Point (원점)설정 변경 가능
- On Curve
curve의 길이 측정 : Distance on curve
- On Plane
굴곡진 부분이 아니라 평평한 면이면 사용가능
- On Surface
곡면의 면에 맞닿는 점 생성 가능
중간에 맞춰서 점 생성 가능함
- Circle, Shphere, Eillpse Center
원이나 스페어, 타원의 중심에 점 생성 가능
- Tangent on Curve
- Between
점 사이의 일정 간격의 점 생성 가능
Line
라인의 다양한 Definition
- Point to Point
두개의 포인트 연결해서 선 생성
연장도 가능
- Point Direction
탄젠시한 라인 생성 가능
- Angle/Nomal to Curve
각도가 들어간 라인 생성 가능
라인이 뻗어있는 형태에 따라서 생성할 수 있는 라인이 다름
- Tangent to Curve
면이나 라인에 맞닿은 라인 생성 가능
잘 사용하지 않음
- Normal to Surface
곡면이든 직면이든 그 면에서 맞닿는 라인 생성 가능
- Bisecting
두 라인 사이 중간에 라인 생성 가능
Combine
두커브를 만족시키는 라인이든 면이든 생성 가능
XZ축에서 봐도 일치 / ZY축에서 봐도 일치
두조건을 만족하는 라인 생성 가능
Sweep
추후에 나머지 옵션 할 예정
우선 Circle > Center and radius 사용
- Combine & Sweep 예제
Sweep후 솔리드로 만들때부터
Part Design으로 넘어와서는 바디에 우선권 주고 작업
Thick Surface : 두께가 있는 쉘모양 솔리드 생성 가능
Colse Surface : 닫혀있는 솔리드 생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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