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Conic
Circle / Corner / Connect Curve/ Conic
코너와 커넥트 커브는 빈번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잘 알아둘 것
Circle
대부분은 스케치로 그리기가 가능
스케치로 원을 그릴 경우에는 스케치를 따로 관리하고 이름을 변경해야 하지만
Circle은 원인걸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관리 차원에서 좋음
Center and radius
점을 이용해서 원을 특정 면에 만드는 기능
Limitations으로 Arc도 그리기 가능
가장 많이 사용됨
Center and point
특정 포인트를 반지름으로 삼아서 선택한 면에 맞춰서 원 생성 가능
Two points and radius
두 개의 원이 만들어지는데 둘 중에 선택이 가능
Three points
특정점 세 개로 원 생성 가능
Center and axis
Bitangent and radius
Bitangent and point
Tritangent
Center and tangent
나머지 옵션들은 잘 사용하지 않음
Connect Curve
포인트와 커브를 선택할 때 포인트와 커브 위에 있는 포인트와 해당 커브를 맞게 선택해줘야 함
Tension으로 곡면 기울기 조절
Reverse Direction으로 방향을 바꿔서 응용가능
베이스타입은 거의 사용하지 않음
Curves
Spline / Helix / Spiral / Spine 알아두기
나사산 구현, 용수철 등 부품을 구현할 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
Helix
용수철 구현할 때 필수 사용
Pitch : 원사이의 간격
Revolutions : 총 반복 횟수
Height and Revolution도 많이 사용
전체길이가 나와있는 경우 유용함
도면마다 표시되어 있는 치수보고 다양한 옵션 사용하기
프로파일 설정으로 지름이 커졌다가 작아지는 스프링 생성 가능
Taper형태도 많이 사용
사각 스프링 만들기 - Helix
Rib으로 할 경우 사각형 면이 비틀어짐
Spiral
Support는 면 선택
Center point는 중심 시작점 선택
Direction 은 시작점과 끝점이 위치할 라인 선택
Type 은 Angle&Pitch 값을 가장 많이 사용함
Spine
멀티섹션솔리드와 비슷한 기능
Affinity
특정축으로 줄이거나 늘리는 기능
표시된 대로 알맞게 선택한 뒤
1을 기준으로 1보다 작으면 줄이기
1보다 크면 늘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