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Design & Drafting
도면보고 모델링한 뒤 Drafting으로 도면 만들어보면서
잘못된부분이 있는지 체크하기
모델링을 고치고 난 뒤 도면에 반영하려면
Sheet 우클릭 > Update Selection클릭하면
이미 넣은 치수도 업데이트되면서 변경됨
트리에서 Dress-up의 기능들은 최대한 뒤에 있는게 좋음
전체 틀을 잡은뒤에 필렛,챔버 등의 기능을 넣어야함
드래프트로 전체적인 틀을 잡는경우는 제외
전체적인 형태를 간단하게 만들어놓고
구간별로 작업하는것이 좋음
스케치를 복잡하게 하는 것보다는 형태를 만들어놓고 다른 효과를 3D상에서 주는 것이 좋음
Part Desgin 3D 형상 만드는 것 연습 필요
트리관리하는 습관 들이기
같은 형상도 만드는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형상을 여러번 만들어보는 것이 좋음
큰형상에서 깎아서 작업물을 만드는것이 추후에 관리하기 좋다고 함
각 기능의 Definition을 잘 활용해야함
같은 기능이라도 다른 효과를 낼 수 있기때문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케이스마다 다양하게 생각해보기
*체적 측정하기
카티아에서 체적을 측정하는 아이콘은 하나
Measure Inertia
Volume이 부피를 의미함
재질을 넣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체적을 정확히 측정할 수 없음
기본재질은 Steel을 기준으로 들어가있음
*Apply Material
형상에 재질넣기
Apply Material클릭> 바디 클릭 > 재질선택> Apply> 확인
Shading with Material 클릭하면 넣은 재질을 볼 수 있음
* Wall Thickness Analysis
빨간색으로 뜰수로 하중이 집중되는 부위
필렛을 적용하면 힘 분산 효과를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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