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Design Tools
파트디자인의 다양한 툴 알아보기
<Pad&Pocket Practice>
Pad,Pocket을 사용해서 모델링 한뒤
Drafting 모듈로 도면 내리기
스케치를 시작할때 어디서부터 접근할지 생각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음
대체적으로 원점을 중앙에 두고 스케치를 그리는 것이 좋음
Pocket 줄때 형체를 넘어서 그려도 잘 뚫림
Shaft-Groove
회전형상을 만들거나
회전형상으로 깎을때 사용함
단면의 반만 스케치해서 사용함
Shaft와 Groove는 Pad와 Pocket같이 만들어내고 깎아내는 툴
둘다 Axis가 필수
엑시스를 스케치에서 안그렸을 경우 Definition에서 축을 선택해도 적용됨
<shaft&groove practice>
4-M4Tap DP9
4나사산을 깊이 9만큼
4파이만큼 깊이 9
Hole
스케치가 따로 필요없기 때문에 초반에는 Pocket을 사용하는 것이 좋음
Rib-Slot
굴곡이 있는 원형을 깎기 편함
오픈되어 있는 형상도 가능(예시 : 빨대)
시작되는 형태는 닫혀있어야함
1) 측면과 정면에 각각 스케치 그림
첫번째 스케치는 무조건 닫혀있어야함, 하나 그리고 숨겨놓는게 좋음
2) 스케치를 나와서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리브클릭
3) 스케치 순차적으로 선택 (닫혀있는 프로파일> 센터커브 클릭)
슬롯의 경우 리브의 센터커브를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음
<Rib&Slot Practice>
Solid Combine
스케치의 조합
두 스케치가 각각 다른 면에 존재
스케치 복사 후
새로운 스케치 Change Sketch spport 클릭 후 zx면 클릭
아무것도 선택 안한뒤 솔리드컴바인 클릭
스케치 순차적으로 선택
스케치가 탄젠시로 올바르게 연결되면 모서리 하나만 선택해서
필렛을 줘도 자동으로 연결된 모서리 다 적용됨
Multi sections Solid-Remove Multi sections Solid
1) Insert > Geometry set
우선순위가 없음
개별적으로 관리가 가능
Reference elements에 관련한 요소들은 Geometrical set에서 관리함
일반 바디 안에는 점,선,면이 들어가면 안됨
2) Plane 만들기
3) Insert Body
새로운 스케치 평면에 그리기
바디의 스케치 Ctrl+C
plane 선택후 Ctrl+V
스케치만 바디로 다 옮겨주기
Geometry set에 있는 스케치 바디로 옮겨준뒤 지오메트리 Hide
4) Multi section solid
아무것도 선택 안한 뒤 멀티 섹션 솔리드 클릭
위든 아래든 한 방향으로 순차적으로 스케치 선택
곡선형태든 직선형태든 만들수 있음
Part Design 단품설계
- Positioned Sketch 정의
- 기능 이론
- PDG 입문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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