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ear Joint
1. 각 기어에 Revloute Joint 적용
Gear Joint를 적용하려면 레볼루트 조인트가 2개 필요함
기어 조인트 전에는 레볼루트 조인트가 선행되어야 함
2. Gear Joint 클릭
Ratio = 기어비
같은 개수의 톱니 바퀴의 경우에는 똑같이 맞춰줘야함
Rotation Directions - 기어의 경우에는 맞물리는 기어들은 도는 방향이 다름 : 평기어의 경우 적용가능한 부분
같은 방향일 경우 (Same) : 1
다른 방향일 경우(Oppsite) : -1
Revloute Joint 만 Gear Joint에 종속될 수 있음
기어를 구현할 경우 레볼루트로만 종속시킬 것
프로덕트 단위로 저장하면 DMU 데이터도 저장가능
트리 맨 아래쪽 Simulation에서 DMU 데이터 볼 수 있음
STEP 파일로 변환 시 해당 데이터는 볼 수 없음
Split
자르려는 바디에 주도권 지정 후 스플릿하고 엑시스의 면 선택하면 스플릿 가능
남기는 방향에 화살표를 향하게 둬야 함
Practice
Roller : Cylinderical Joint
Angle Driven만 주면 시뮬레이션 안됨
Legth Driven 체크해줘야 함
TIP
특정 제품 우클릭 > Object > Open in Window클릭
해당 제품만 따로 창 열림
반응형
'공부 및 교육 > CATIA 및 기계설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TIA] 32. 파일별 확장자 정리/ Rack Joint, Universal Joint (0) | 2024.09.04 |
---|---|
[CATIA] 31. Robot arm Kinematics / Surface Design - 각인, Annotation (0) | 2024.09.02 |
[CATIA] 29. Assembly Design에서 조립하기/ DMU Kinematics (0) | 2024.08.27 |
[CATIA] 28. Assembly Design, DMU Kinematics (0) | 2024.08.26 |
[CATIA] 27. Part Design Practice (0) | 2024.08.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