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olute Joint Practice
축이 맞고 면이 일정한 간격을 두고 있는경우나 맞닿아 있는 경우엔 레볼루트 조인트 적용
회전을 이용한 커맨즈를 주기엔 레볼루트를 가장 많이 사용
손잡이가 돌아가지 않도록 회전운동할 때 손잡이도 같은 방향으로 돌아가게 커맨즈를 넣어줘야함
운동변환 : 회전운동>수직운동
회전운동>수직운동
레볼루트 조인트 적용
축일치, 면일치
고정된 바디와 스핀들 조인트
스크류 > 앵글 커맨즈 적용
: 고정된 바디와 맞닿아 움직이는 물체들은 바디와의 조인트 필수
무빙클라모와 바디 조인트
맞닿는 면을 조인트
면과 축일치 > 레볼루트
: 직선 운동을 주면 전체 회전이 잘 안됨
볼트와 블럭 사이에 회전운동 커맨즈 적용
Surface Design - Annotation
Geometry Set 생성
>스케치를 잡고 바로 드래프팅으로 가서 텍스트 생성
Annotation
스케치 모드에서 드래프팅 넘어가기
Text 클릭 > 이니셜 적고> Arial (True Type)
dxf 파일타입으로 저장
저장후 도면에 파일 불러오기 : 테두리만 빈 글씨 뜸
글씨를 선택한 뒤 글씨 위에서 복사 후 Geometrical set에 붙여넣기
오브젝트 가까이로 옮기기
스케일 이용해서 사이즈 조절하기
GSD모드로 넘어가서
면을 Extract > Split > Offset 순으로 면 배치
Split은 굳이 필요없는 듯>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해 사용, 양쪽면에 다 양각이나 음각을 넣을 계획이라면 통으로 잡기
음각 : 안쪽으로 Offset
양각 : 바깥쪽으로 Offset
Extract
음각 또는 양각 넣을 면 선택해서 추출
Offset으로 면 배치
양각은 바깥 면 사용, 음각은 안쪽면 사용
원래 면은 숨김처리
다시 Part Design으로 복귀
원래의 오브젝트에 우선권 둔뒤
양각일 경우 PAD 사용
Up to Surface로 패드 적용
음각일 경우에는 포켓 적용
Geometrical set에 plane 하나 추가 : 오브젝트 바깥쪽으로
스케치 이동 후 포켓 적용
마찬가지로 Up to Surface 적용
TIP
오브젝트 보이는 투명도 조절
체결부품의 경우 큰것들 덩어리로 조립한 뒤 불러와서 복사해서 쓰는것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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